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더 드워프- 조작 시작하자마자 느껴지는 똥내음 by 꿈꾸는드래곤


보통 이런 듣보 게임을 샀다면 그 이유는 평가가 아무 좋아서거나 한글화가 되어있어서거나 인데.. 이 경우는 한글화가 되어서입니다. 보통 조연으로 많이 나오곤 하는 드워프가 메인인 게임이라 약간의 호기심도 없잖아 있긴했습니다.

뭐 첫 미션에서 조작을 시작하자마자 평가가 당장 수직하락하기 시작하지만요.


닥쳐온 세상의 위기에 한 평범한 대장장이 드워프가 모험을 시작하면서 영웅으로 거듭나는 아주 평범한 스토리입니다. 중간중간 여러 떡밥을 던지기는 하는데 워낙 연출이나 전개가 부실해서 딱히 인상적이진 않군요. 각종 등장인물들이 쥐도새도 모르게 죽고 여러 캐릭터들 묘사 또한 평면적이기 그지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보드게임마냥 맵을 돌아다니다 각종 이벤트나 전투가 생기는 구조인데 하나같이 퀄리티가 조악하기 그지없습니다. 

전투는 조작을 처음으로 받자마자 어색함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캐릭터 움직임이 얼음판에서 움직이는거마냥 미끌어지고 평타가 쓰레기고 스킬위주의 전투 시스템이지만 스킬을 제맘대로 난사할수 없는 시스템, 그러면서 전략적으로 싸우기에는 너무 급격한 전투, 아군은 고작 4명만 쓸수있고 회복수단도 제한적인데 무한대로 몰려나오는 적들. 절대로 이동중에는 안나가는 스킬 등등등 단점이 많기도 합니다. 나머지 요소도 대부분 텍스트로 때운게 많고 버그도 심심찮게 터지는 등 긍정적인 요소가 하나도 없군요.

여러분은 이런거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