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만화들 감상 by 꿈꾸는드래곤


29세 중견 모험가의 일상

원숙한 모험가가 작은 마을에 정착해서 조용히 살려는데 왠 꼬마 여자애랑 엮여서 뒤치닥거리하는 내용입니다. 라노벨이었던 내 딸을 위해서라면 어쩌구랑 많이 비슷한 내용이네요. 딸내미로만 보는게 아니라 히로인으로 엮이려는 모습또한 그렇고...그나마 이쪽은 여자가 서큐버스라는 설정으로 어른으로 변신이 가능해서 그나마 다행이려나...? 

그닥 재미는 없습니다. 그림이 매력적인것도 아닌데 스토리가 흥미를 못주고 있고 삘받는 캐릭터가 안보인단 말이죠... 셋중 하나라도 걸리는게 잇으면 꾸역꾸역 후속권을 봐볼만할텐데...



미궁블랙 컴퍼니

갓물주가 되어 인생의 승리자로 떵떵거리며 살려는 찰나에 이세계로 전송. 그대로 일용직 막노종자로 전락하고만 주인공이 다시한번 성공하려고 온갖수단을 가리지않는 만화입니다. 

더러운 짓거리도 마다하지않는 쓰레기 주인공이 역경을 아득바득 극복하는게 볼만하네요. 아슬아슬하게 선을 넘지않으면서 수작질을 해대는게 좋습니다. 개미 마물들을 선동해서 여왕개미에게 파업을 일으키는건 좀 신박했다 ㅋㅋ

 


 

우리는 공부를 못해

니세코이 외전 매지컬 파티셰 코사키 작가의 신작입니다. 모든 과목이 평균적으로 우수한 주인공이 한쪽 과목만 천재적이고 나머지 분야는 괴멸수준인 히로인들의 교육담당이 되어 다같이 수험공부에 매진하는 러브코미디네요. 

니세코이와는 달리 수험이라는 작중 목적이 확실하게 있는 고로 쓰잘데기없이 질질 끌릴일은 없을거같아 안심이긴합니다만...고3이라고 빼도박도 못할 결승선을 정해놔서 이야기를 얼마나 만들어낼수있을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막말로 고3들 데리고 여행가고 하는것도 이상하자나? 



도서관의 대마법사

작은 마을의 책벌레 주인공이 마을에 찾아온 샹크스를 만나 해적왕이 되려는건 아니고... 카프나라는 책을 다루는 사람이 되기위한 여행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원피스는 1화에서 주인공이 마을을 떠나는데 이 만화는 1권을 통째로 프롤로그로 박아놨습니다. 1권 끝에서야 드디어 마을을 떠납니다. 일단 그림이 힘이 빡 들어간게 마음에 들고요. 설정도 꽤 흥미진진하고 다음 이야기가 상당히 보고싶습니다. 이번 만화들 중에서는 이게 제일 괜찮은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