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너는 그저 덤일 뿐이지 by 꿈꾸는드래곤


콜옵은 가격방어가 너무 세서 시간 한참 지난 시리즈도 엄청 비싸요. 할인도 잘 안하고요. 그런주제에 싱글 플레이타임은 10시간도 안되니 사실 제 게임 성향상으로는 개창렬 그 자체인 시리즈입니다. 이번 시리즈도 애초에 좋은 소리를 못들은 시리즈인데 그거때문에....


저번 어드벤스드 워페어가 근미래의 전쟁이었다면 이번에는 앗사리 우주전함이 날아다니는 우주배경의 미래입니다.

근데 배경을 방대해졌는데 규모는 생각보다 크진않습니다. 적 아군 할거없이 결전주의를 선호하는지 함대가 우르르 몰려다니다가 얻어터지고 황당할 정도로 방비가 안되있어서 말도 안되는 곳을 털린다던가 당한데 또 당하지를 않나.... 적들은 등장인물도 적고 사상도 단순하기 그지없고 주인공은 직위랑 행동이 따로놀고 마지막에 거한 삽질도 해버리니....장비만 최첨단이지 애들이 호구스럽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이번 인피니트 워페어에서는 메인 미션과 서브 미션이 나눠져있어서 제법 미션이 방대하다는 '착각'을 일으킵니다. 이래봤자 기존 콜옵과 플탐 차이는 없으니 착각입니다. 게다가 메인미션이 너무 짧아져서 내용이 부실해지는 부작용도 나오더군요.

 
불평불만을 가득 쓰긴했지만 그래도 콜옵이라 빠르고 경쾌하게 영화같은 화려한 놀이기구의 맛은 훌륭합니다. 미션 시작할때마다 매번 전투기 출격하는 짓이 의외로 뽕맛이 차오른단 말이죠. 

그래봤자 이거만 아니었으면 애초에 안 샀을 게임이었지만요. 액티비전 놈들 더러운 짓을 하는군요. 하필 이걸 인질로 잡다니...

 

제 콜옵 시리즈 첫 입문작 모던 워페어 리마스터! 벌써 10년이 넘었건만 아직도 이거만한 레일슈터 뽕맛이 없습니다. 다시 깨면서 새삼 재확인하네요.

솔직히 이거랑 묶음상품만 아니엇으면 인피니트 워페어는 쳐다도 안봤습니다.   



덧글

  • 로그온티어 2019/01/24 20:09 #

    이러다 매스이펙트워페어도 나오겠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