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나만이 없는 거리-정의의 히어로는 혼자가 아니야 by 꿈꾸는드래곤


한때 제법 화제였던 작품이죠. 외전인 9권이 나오면서 필받아 모조리 구입해 읽어보았습니다. 

크아 좋네요 이거. 외전소설까지 사버렸는데 외전소설은 캐릭터의 성격이나 설정등이 충돌이 있어서 갸우뚱.

리바이벌이라는 루프물스런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사건에 휘말려 초딩시절까지 되돌아가면서 사람들을 구하려 발버둥치는 내용입니다. 겉으로는 시니컬한척하지만 작품 시작부터 사람들을 구하는데 주저함이 없는게 히어로답군요. 
사람을 구하기위해 애쓰는 주인공이 혼자일때는 패배와 실패를 겪지만 모두와 함께일때는 결국 승리한다는 교과서적인 정석을 잘 요리해서 전혀 뻔하지않게 깔끔하게 풀어내는게 훌륭합니다.

세세한 설정과 복선, 흡인력 있는 스토리가 장점인 작품으로 연출이나 대사도 뛰어나고 캐릭터들도 하나같이 마음에 들며 중간중간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개그도 있고 엔딩까지 깔끔합니다. 유일하게 느낀 오점이 후반부 전개가 좀 뻔해진 정도? 어쨋거나 참 명작이네요.

애니버전도 볼까했는데 애니메이션은 아이라 파트가 대거 잘려나가서 카요만 쳐다보다가 NTR충격먹는다는 걸 들으니 망설여지는군요. 원작이 복선이 세세해서 막 자르다가는 좀 치명적일텐데...



덧글

  • LionHeart 2017/10/12 11:10 #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애니메이션, 영화, 원작 만화책 모두 결말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차이를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내용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괜찮았습니다. 영상 퀄리티와 성우 연기가 마음에 들었기에 충분히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사 영화는 ... 추천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