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늦게 핀 모험가-재테크는 노예로! by 꿈꾸는드래곤


모험가로 10년정도 살던 주인공은 지지부진한 생활과 올라가지않는 실력에 한계를 느껴 슬슬 은퇴를 하려 합니다. 그리고 어느날 한 호위 임무중 한 노예 소녀를 만난 주인공은 그녀덕에 목숨을 건지고 저스트 필링이 딱하고 와서 남은 재산과 추가로 빚까지 져가며 그녀를 사버립니다. 
그리고 빈털털이 신세로 모험가로 돌아옵니다. 입이 하나 늘어서 말이죠. 근데 그녀에게 노올라운 능력이 있고 계약을 통해 주인공도 비슷한 능력을 사용할수 있다네요! 모험가로서 정체되어있던 주인공은 땡잡은거죠! 예아 렛츠 먼치킨 학살극! 스타트!

는 아닙니다. 그냥 적당히 쓸만한 능력정도고 모자란건 10년이나 구른 경험으로 커버치면서 다닙니다. 게다가 히로인의 전투능력은 반쪼가리라 오히려 전이랑 큰 차이도 안나는거 같습니다. 비밀유지를 위해 파티짜는게 힘든것도 있으니. 
근데 서브히로인도 사실 나도 비슷한 능력이 있어! 라며 또 계약을 해버리는 결말부에서는 좀 뭥미스럽긴하네요. 이런식으로 능력 얻어가면서 먼치킨되나..?

일단 꽤 볼만은 했습니다. 전개 자체는 흔한 기연을 만나 능력을 얻고 성장해가는 주인공이라는 클리셰에서 한치도 벗어나지 않지만 주인공이 10년이나 이 바닥에서 구른 중견 모험가라는게 색다른 재미를 주네요. 
젊은 날의 혈기는 온데간데 없고 풍파에 찌들어 자조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총각은 옛날에 뗐고....생각날때마다 자주 들르기도 하고.... 이런 최소한의 변주만으로도 나름 볼만하군요.





덧글

  • rumic71 2017/06/09 20:42 #

    4권에서 새로운 장을 연다...싶더니 끝나버리더군요.
  • 꿈꾸는드래곤 2017/06/10 10:01 #

    조기종결인가보군요. 4권만에 목표치 달성은 택도 없어보이는데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