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이 지옥같은 행성 by 꿈꾸는드래곤

남들 지금 확장팩인 에너미 위드인을 하는데 전 이제 에너미 언노운 엔딩보는군요......미루고 미루다 이제야하는데 설마 확장팩이 나올줄은 몰랐죠. 사실 스토리에 큰 변화가 있는것도 아니고 추가요소만 있는 확팩이다보니 바로 사서 할거같지는 않고 나중에 할인하면 그때서나 사서 할거같네요. 그래도 메카닉군단 한번 꾸려보고는 싶다 ㅋ







감히 주제도 모르고 이 지옥같은 행성을 침공한 건방진 외계인을 예쁘게 고문하고 해부하고 박살내서 아주 좆되게하는 게임입니다.  스토리도 프롤로그에서 바로 침공보여주고 엔딩에서 모함 침몰하는 굉장히 단순한 스토리이고요. 

전 엑스컴 시리즈를 이 작품으로 처음 접하다보니 원작팬들의 아쉽다는 점을 전혀 모르고 즐겁게 플레이했네요. 초중반이 많이 빡빡해서 대원 여럿 날려먹긴했지만요. 더러운 섹토이드 지휘관...

특히 초중반 위성을 많이 못날려서 돈이 너무 부족한데 위원회만 기다리면서 스캔돌리면 외계인들은 점점 세지고 소재랑 무기 노획해보겠다고 폭발물 안쓰고 접근하다가 대원 여럿 날리기도 하고 인식범위 감을 못잡아서 개돌하다가 여러무리 애드나기도 하는등..시행착오를 엄청나게 했습죠....세이브 로드 신공은 잘 안쓰는데 나중에 영관급 죽어나가자 자연스럽게 불러오기에 손이 갑니다..



  
고생을 많이 하긴했지만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적당한 어려움이라 나중에 요령이 좀 붙으니까 꽤 수월합니다. 대령급 여럿만들어놓으니까 초중반의 어려움이 거짓말같을정도로 쉬워져서 당황스러울 정도

수류탄이나 로켓이 짱이에요. 귀찮게 소재신경쓸거없이 엄폐물 다 날려버리고 안 죽은애들만 생포하든가 쏴버리니까 만사가 편하네요. 단언컨데 블래스터 발사기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첫 미션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에르난데스 중화기병을 주인공으로 만들어주고 싶었는데 안타깝게도 사이오닉 적성이 없었네요..크흑


덧글

  • Yeonseok 2013/11/24 18:11 #

    크...케릭터 하나하나가 애정이 갈수밖에 없는 구조...그러다 죽기라도 하면...눈물이 ㅠㅠㅠㅠㅠㅠㅠ
  • 꿈꾸는드래곤 2013/11/24 21:49 #

    영관급이 추모비에 가면 눈물이 왈칵.
  • 코론 2013/11/24 18:38 #

    지옥...아니, 지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꿈꾸는드래곤 2013/11/24 21:50 #

    쳐들어올땐 마음대로지만 후퇴할땐 아니란다
  • 파이어볼 2013/11/25 08:51 #

    저는 이 게임을 진정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조도 간단하고 스토리도 간단한데, 그 간단함에서 오히려 복잡한 드라마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소위까지 키운 캐릭터를, 전황상 어쩔 수 없이 전장에 내버려두고 퇴각한다든지,
    적들 한복판에 포위된 아군에게 수류탄을 까 던지게 될 수밖에 없다든지(화력이 부족하니까 수류탄으로 몰살),
    게이머로서는 감정이입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이 조성되더군요.
    정말 순수한 게임 그 자체입니다. 고티를언제 뽑는진 모르겠지만 만약 고티 최다를 한다면
    당연히 이 게임이 먹어야 마땅해요
  • 꿈꾸는드래곤 2013/11/25 11:42 #

    작년 게임이고 고티는 21개로 8위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