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삼학연의- 주인공이 헌제여 유비여? by 꿈꾸는드래곤


소드걸스 스쿨에 몬스패닉에 이번에는 삼학연의까지 작가양반 다작좀 하시는군요. 그나마 이번에 스쿨이 완결났으니 2작. 다작한다고 늦게 나오지만 않으면 상관없긴하니..

몬스패닉의 봉신연의에 이어 이번에는 삼국지 모티브입니다. 다음작은 서유기나 수호지 모티브로 해서 중국소설 3대장 만들지도 모르겠네요.

삼국지의 인물과의 연계는 몬스패닉과 비슷한, 칭호와 능력정도만 물려받고 인물자체는 전혀 관련없는 구조에 능력자 배틀물,학원물이네요. 주인공의 능력이 참 잉여한것도 비슷하네요.

일단 믿고보는 Neotype답게 평타는 칩니다. 인물조형 나쁘지않고 클라이막스 통쾌하고 엔딩 및 떡밥도 적절하게 깔렸죠. 그렇지만 도입부가 좀 산만해서 몰입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평균값을 재미를 주긴했지만 더 올라가지는 못하고 결국 1권에서는 딱 평균값만 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주인공의 배분이 애매해서 헌제랑 유비 더블 주인공체제인가? 헷갈린건 덤. 후기를 봐서는 헌제 원탑 주인공인듯하지만요...

도입부의 설정 설명및 인물소개가 넘어가면 그 뒤로는 무난하고 예측하기 쉬운 스토리입니다. 히로인 일파의 이름이 돗자리일파? 게다가 조조와도 맞먹을 재능의 히로인? 촉에 있는 사람은 유장과 간손미뿐? 이야기 끝났네요. 그래도 1권에서 기존의 삼국지물에서 천대받기 일쑤였던 캐릭터들이 활약하는게 인상깊더군요. 특히 간손미 트리오. 주인공이 헌제인것도 참신합니다.

사실 1권은 판을 깔아두는 성격이 강하다보니 본격적으로 위촉오 3파전이 펼쳐질 2권이후가 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