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라노벨 몰아치기 16 by 꿈꾸는드래곤


이번 포스팅은 신작들 감상!!



돼지는 날아도 그저 돼지일뿐? 3/5

일러스트에서 하트커넥트 이오리와 케이온 유이가 진하게 느껴집니다....클론화는 좋지 않습니다 어헣↗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둘째가 좀 클론느낌이 안나는데 비중이 시망...

제목이 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니라 조역의 이야기였다는게 신선하네요. 뭐 주인공도 어느정도 그 제목에 부합하긴하지만요. 

굉장히 산뜻하고 건전한 청춘러브코미디네요. 1권이 끝날때까지도 자신의 감정을 정리하지 못하는 주인공이나 히로인들의 애정관계가 정립되지않는게 신선합니다.



   


청춘 래리어트 3/5

주인공은 해설겸, 참모겸, 관찰자. 넵 그냥 조역입니다.  토라도라처럼 절친을 사모하는 히로인이랑 엮이게되는 전개인데 보통 이 전개가 나가게 되는 절친과 친해지게 요래저래 도와주다가 결국 둘이서 눈맞아버리는 친구입장에서는 NTR아닌 NTR?로 가는게 태반인데 1권에서는 아직까지는 흔들림없이 일편단심이군요. 

주인공이 조역이라는 컨셉에 맞게 진짜 조역?인 츠키시마가 빛이 납니다. 시원시원하고 무대뽀에 근성있고 결코 포기하지않습니다.

이게 주인공이지요. 



레트로 게임 마스터 시부사와 3/5

솔직히 방과후 플레이에 캐릭터와 요소를 적당히 라노벨스럽게 바꾼거같은 느낌이 나네요.

무엇보다 주인공의 캐릭터가 너무 약함....디자인도 마음에 안들고 불량아라는데 대체 어디가 불량아스러운지도 싶고 그냥 주인공빼고 여자애들만 데리고 게임시켜도 될법도 한데말이죠.



역시 내 청춘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4/5

리얼충 폭발해라. 

확실히 나친적과의 유사성이 엿보이는 작품인데 결국에는 하하호호 하렘물이었던 나친적과는 달리 주인공이 정말로 찌질스러운게 마음에 듭니다. 이런녀석이면 친구없을만하지.

작가의 과거가 엿보이는 공상맞은 아싸묘사나 아싸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양지의 인물들 묘사는 무척 맘에 드는군요.

이제는 식상한 캐릭터인 Yoooo!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캐릭터들도 제법 맘에 듭니다.

근데 이런 개찌질스런 주인공도 플래그가 섰었다니! 이런 젠장! 리얼충 폭발해라!

 

덧글

  • Rain 2012/11/11 16:26 #

    돼지는 건전하기는 한데 진부하고,래리어트는 폭력의 비중이 너무 크고,시부사와는 캐릭터 조형이 어정쩡하고,그나마 잘못됐다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 볼만했습니다.
  • 꿈꾸는드래곤 2012/11/11 16:31 #

    확실히 돼지가 건전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개성적인면이 없죠.

    래리어트의 폭력은 근육바보 츠키시마에 초점이 맞춰지는 이상 계속 될거같네요.

    시부사와 전 특히 주인공 캐릭터가 별로더군요.

    이번 포스팅 4작품중에서는 확실히 리얼충폭발해라가 제일 재밋네요.
  • 음유시인 2012/11/11 17:24 #

    돼지 일러스트작가는 쿄애니에서 독립한건가요?(...)
  • 꿈꾸는드래곤 2012/11/11 17:51 #

    아마 지금도 쿄애니 소속이실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