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드래곤의 레어

hyboyman.egloos.com


메모장

가서 반드시 승리하게


프레데터스랑 프레데터를 비교하면서 잘근잘근 씹어주갔어 by 넬타리온



프레데터랑 프레데터스의 내용이 인정사정없이 펼쳐지므로 울고불고짜도 별수없습니다










일단 감상평은 오리지날 프레데터보다는 구리지만 희대의 병맛작렬하는 망작인 avp보다는 나았다.




대충 시놉시스만 봐도 1편의 오마쥬인걸 시리즈 다 본 인간이라면 누구나 알수있다. 스토리가 1편 후속으로 잡은거 같은데 1편보다 많이 못미친다.






프레데터는 게릴라에게 붙잡힌 인질을 구출하러 정글속으로 들어가고 프레데터스는 시작하자마자 그냥 정글속으로 추락한다.(.....)

시작부터 병맛돋는거 같지만 나중에 상황설명이 나오니까 괜찮다.


프레데터는 이후 게릴라들을 소탕하고 헐기접선지역으로 철수하다가 그들을 계속 눈여겨보고있던 프레데터의 습격을 받고 

프레데터스는  각 행성에서 적당한 사냥감들을 잡아다 정글 행성에 풀어두고 그들을 사냥하는 프레데터들에게 잘못걸린 사냥감 주인공들의 이야기이다.

                                   잡히면 죽는거야!!!!!!!!



프레데터는 이후 프레데터가 본격적으로 나오는 중후반까지 정체불명의 괴존재를 계속 비춰주고 암시하며 공포를 이끌어낸다.

그리고 게릴라 소탕장면을 통해 특수부대원들이 얼마나 강인한 존재인지를 보여주며 그런 부대원들을 발라버리는 프레데터의 강력함을 어필한다.




그런데 프레데터스는 그런게 너무 약해!!!!

그냥 어디어디 출신이라고 하면 '와 이 사람들 짱세겠구나'라고 그냥 넘어갈거 같냐

뭔가 실력을 어필하는 부분이 좀 있어야할거 아냐. 주인공말고는 완전이 어중이떠중이에 프레데터는 얼마 되지도않아서 맨얼굴에 꽁꽁묶여있는채로 한놈 튀어나오고 게다가 정체도 대충 알고 있으니 긴장감이 팍 사라지자나!!!!(이건 1편이후 스토리라 주지사가 진술한 내용으로 알았다고 하니 넘어가자)





그래도 사냥개들이 덮치는 씬은 괜찮았다. 이후 프레데터가 흩어진 일행중 한놈 조져다가 함정을 판 것도 좋았고

근데 프레데터는 3명(붙잡힌놈까지 4놈)인데 3명이 같이 나오는 장면은 오직 한장면.

영화 내내 한놈씩 한놈씩 사냥을 할뿐이다.

그럼 스는 왜 붙였어 스는





그리고 프레데터끼리 싸움을 하는 이유가 너무 어색해!! 모피어스 시켜서 '그놈들이 서로 싸움질하더라' 하면다냐

프레데터스 최고의 병맛캐릭 모피어스도 잊을수 없다. 주인공들을 도와주고 자기 기지로 안내하더니 갑자기 입이 늘었다며 불을 질러 일행을 죽이려고 하는 희대의 정신병 캐릭터. 아무리 진짜로 미친 놈이었다고는 하지만 좀 너무한거 아니니.........



 
터무니없이 약해진 숄더캐논
도 있군.

프레데터에서는 숄더캐논 한방에 가슴이 뻥 뚫리고 팔이 떨어져나갔는데 프레데터스는 등에 직격해도 다시 일어나 마구 칼을 꼿더라......아 ㅅㅂ 할말을 잃었습니다.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병신력이 충만한 씬은 프레데터-야쿠자 칼부림이지

원래 프레데터에서 칼잡이가 프레데터의 앞을 막고 간지나게 전투를 준비하는 장면은 1,2 전부 있었다. 

하지만 그들의 결말은 전투 장면조차 안나오고 외마디 비명과 함께 머리가 뽑혀나갔지.......


그러니까 사실 프레데터를 제대로 오마쥬할려면 그 야쿠자도 일본도 간지나게 뽑은다음에 전투장면도 없이 비명과 함께 두개골 적출...이 됏어야했다고!!!

왜 갑자기 일본 사무라이식의 풀밭에서의 전투가 펼쳐지는 거냐고!! 이건 프레데터란 말이야!! 이 미친놈들아

그리고 마무리로 서로 일격을 주고받고 지나간 다음에 한놈 먼저 쓰러지고 다음놈이 풀썩..


오오 완벽해 브라보 브라보. 저 프레데터는 일본물을 너무 많이 먹었나보군





그외에도 아예 전신 머드팩을 한 주지사님과 비교해 애교수준으로 진흙을 바른 주인공과 한번 목표를 잡으면 끝까지 추격해오던 1편의 프레데터와 달리 너무 미적미적한 프레데터등등......불만사항을 많지만 이쯤하자




좀 잘좀 만들어줘라 이놈들아

에일리언과는 달리 하루가 다르게 b급이 되어가는 프레데터를 보면 눈물만 납니다그려......  


덧글

  • sid 2010/09/08 12:31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방(?)에 웃으며 잘 읽고 갑니다. 제 생각과 비슷하네요.
    전 그래도 AVP2나 엑소시스트 더 비기닝 이런 애들 보다야 한 백배 정돈 나은 것에 위안을 얻었지요.
    뭐랄까, 그래도 씬 하나하나의 미술적 디테일은 괜찮았던 듯...
    모피우스 아저씬 그냥 희극이었음.
  • 지나가던이 2010/09/30 11:38 # 삭제

    이번에도 엘더의 선물이 없군요 -_-;
  • 나그네 2010/10/03 21:53 # 삭제

    솔뎌캐논 맞고 안죽은 이유는 모피어스 기지에서 방탄복 입어서 그런거임..모피어스가 입늘어서 죽일려고 했다는게 웃기네 ㅋㅋ
  • 2011/08/31 18:43 # 삭제

    머 2010년꺼지만 답변해봅니다 숄더캐논이 약해젔지만 님이 말씀하신건 좀 틀렸어요 그 숄더캐논 맞고 쓰러젔는데 다시일어난건 그녀석 등에 갑옷같은거 입고있어서 그렀습니다(그 사형수맞죠>) 근데 약해진건 사실이군요 갑옷도 못뚫다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